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무인 아이스크림 할인점 매출 분석
    경제적 자유/무인 아이스크림 할인점 2020. 8. 17. 16:19
    반응형

    0
    아이스크림의 비밀?

     

    오늘의 포스팅은 나의 매장의 매출 비율 분석이다.

     

    매장을 운영해 오면서 계속 미뤄뒀었는데 나라에서 준 황금 같은 대체공휴일 덕에 매장에서 편하게(?) 분석을 하고 있다.

     

    오늘 분석 할 내용은 크게 세 가지이다. 결제 유형, 판매수량 BEST,  요일별 매출 현황이다.

     

    매출, 수익에 대한 부분은 민감한 내용이니 나중에 자리가 더 잡히면 포스팅을 해야겠다.

     

    결제 유형

     

    결제형은 매출 중 카드와 현금의 비율을 나타내는 분석이다. 

     

    요즘은 너무나 살기 좋은 시대여서 포스기가 알아서 분석을 해준다. 

     

    분석의 내용은 이렇다.

    판매수량의 비중은 대략 카드 72 : 현금 28인 것을 알 수 있다. (내 부가세..)

     

    확실히 요즘은 카드 사용의 비중이 높다는 것을 할 수 있다.

     

    오른쪽 판매금액 비율표를 보면 비중이카드 87:현금 13으로 더 차이가 난다.

     

    카드를 이용해서 결제하시는 분이 판매단가가 더 높다는 분석 결과다.

     

    현금 구매를 불편하지 않게 유도할 수 있는 이벤트와 홍보가 필요하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판매수량 BEST 5 

     

    가게에 발주받는 아이스크림 중 잘 판매되는는 아이스크림 5가지매출 비중이 높은 아이스크림 5가지를 보여준다.

    판매수량이 가장 높은 아이스크림은 역시 신토불이 비비빅이고 그 아래로 메로나 누가바 바밤바 돼지바처럼 익숙하고

     

    오래된 아이스크림들이 자리 잡고 있다. 오래된 아이스크림이 오랫동안 사랑을 받기 때문에 오래된 아이스크림이 될 수

     

   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.

     

    판매금액으로 가면 순위가 달라진다. 

     

    아무래도 단가가 그냥 하드(바 아이스크림) 보다 높기 때문인지 판매량 순위에도 없는 아이스크림이 세 가지나 추가된다.

     

    롯데 팥빙수, 비비빅, 붕어싸만코, 메로나, 월드콘이 순서대로 1등부터 5등까지 랭킹 되어있다.

     

     

    이 분석을 통해서 단가 높은 아이스크림 판매량을 늘리기 위한 전략이 필요한 듯 보인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요일별 매출 현황

    요일별 매출 현황은 월~일요일 요일별 매출 정도를 표로 나타내 준다.

     

     

    예상대로 금, 토, 일요일이 매출이 가장 높으며, 예상외로 수요일에 가장 매출이 낮다.

     

    월요일이 가장 낮을 거라 판단을 했었는데, 수요일이 가장 낮은 매출을 나타냈다는 게 의외다.

     

   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에 할인행사를 조금씩 하여, 매출을 조금이나마 끌어올려야 하나 생각이 든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세 가지 분석을 통해 판매전략을 세우고 강점을 키워 매출을 향상시키고 단점을 보완하여 수익률을 끌어올리다보면

     

    주식 투자금을 높여나가 장기적으로는 경제적 자유에 더 빠르게 다가갈 수 있을것이다.

    반응형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